소개
" 청각 장애인 성인의 아이를 뜻하는 'CODA'는 청각 장애인 가족과 그들의 우박을 받은 아들의 삶을 밴에 가져다 주는 쾌활한 영화입니다. 2021년에 개봉된 'CODA'는 컬트의 마음을 사로잡았을 뿐만 아니라 청각 장애인 개인이 직면한 손님과 도전에 대한 빛을 벗겨냈습니다. 이 영화는 단순히 감동적인 가족 드라마를 넘어 사회가 손상된 개인에 대해 자주 가지고 있는 편견과 오해를 강조하고 도전하는 중요한 매체입니다. 등장인물들의 삶과 관계의 뉘앙스를 조사함으로써, 'CODA'는 장애인 공동체가 직면하는 벽과 충동에 대한 비판적인 논평을 제공합니다.
고정관념
"CODA"의 가장 중요한 혜택 중 하나는 청각 장애 및 일반적인 장애와 관련된 개념을 분해하는 데 있어 그것의 역할입니다. 사회는 종종 장애가 있는 개인을 좁은 시야를 통해 보고, 그들의 능력보다는 그들의 한계에 근거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CODA"는 청각 장애가 있는 로시 가족을 풍부한 삶, 꿈, 그리고 굴곡이 있는 완전히 둥근 개인으로 묘사함으로써 이 이야기를 방해합니다. 영화는 청각 장애가 있는 것이 한 사람의 전체 정체성을 정의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누구인지에 대한 한 측면일 뿐이라고 강조합니다. 예를 들어, 프랭크와 재키 로시는 자신의 사업을 운영하는 사랑스러운 부모와 공언된 어부로 묘사됩니다. 그들의 아들 루비는 그녀의 가족이 들을 수 없는 것과 극명하게 대조되는 재능인 축복받은 노래 부르는 사람입니다. 이 역동적인 것은 장애가 있는 개인들이 무력하거나 의존할 수밖에 없다는 일반적인 개념에 도전합니다. CODA"는 그들의 강점을 보여줌으로써 관찰자들이 장애를 넘어 볼 수 있도록 하고, 인간의 경험과 능력에 대한 완전한 진단에 감사하도록 독려합니다.
소통 장벽
" CODA"는 또한 청각 장애인과 우박 공동체 사이에 위치한 의사소통 벽에 관심을 끕니다. 이러한 벽은 단순히 듣거나 말하지 못하는 것에 대한 것이 아니라, 종종 손상된 개인을 계산하거나 소외시키는 사회 및 제도적 구조로 확장됩니다. 영화 전반에 걸쳐 루비는 가족을 위한 의사로서 활동하며 일상 생활에서 청각 장애인을 위한 접근 가능한 금고의 부족과 의존을 모두 압박합니다. 로시 가족의 의사소통에 대한 어려움은 특별한 관계를 넘어 교육 및 사업에 대한 지원 부족과 같은 더 큰 사회 문제로 확장됩니다. 영화는 의료용 이동 수단에서 비즈니스 시설에 이르기까지 가족이 편견과 오독에 직면하는 순간을 선명하게 보여줍니다. 이 장면들은 다양한 의사소통 방식을 수용하는 포괄적인 환경을 조성하여 손상된 개인을 사회의 모든 각도로 더 잘 이해하고 통합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사회적 지원
" CODA"는 장애가 있는 개인의 삶에서 지원 시스템의 중요한 부분을 강조합니다. 이 지원은 필요한 숙식을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공감, 존중 및 추가의 영역을 조성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영화 전반에 걸친 루비의 여행은 장애가 있는 성인의 다재다능한 자녀들이 그들의 가족의 조건과 욕망을 저글링하면서 수행하는 균형 잡힌 행동의 증거입니다. 영화는 이러한 책임이 루비와 같은 미성숙한 개인들에게 미칠 수 있는 감정적이고 뇌적인 위협을 강조합니다. 또한 이러한 역동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의 필요성과 장애가 있는 개인들뿐만 아니라 그들의 가족에게도 지원을 제공하는 것을 강조합니다. 루비의 삶의 복잡함을 묘사함으로써, CODA는 장애가 있는 개인들과 그들이 사랑하는 뼈를 지원하기 위한 보다 온정적이고 포괄적인 접근을 요구합니다.
결론
" CODA"는 장애가 있는 개인들이 매일 직면하는 편견과 벽에 대한 가슴 아픈 기억으로 기능합니다. 청각 장애가 있는 가족과 그들의 우박 아들에 대한 진정한 묘사를 통해, 영화는 위험한 개념을 부수고, 의사소통 벽을 강조하고, 강력한 지원 시스템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CODA"는 즐거움을 줄 뿐만 아니라 교육하고, 관찰자들이 그들의 전소유권에 도전하고, 더 포괄적이고 인간적인 사회를 옹호하도록 유도합니다. "CODA"의 주제를 되새기면서, 이와 같은 영화들이 우리의 이해를 형성하고 사회 변화를 이끄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이 분명해지고, 유사한 가슴 아픈 이야기를 계속 지원하고 만드는 것이 필수적입니다.